'컴백' 뉴이스트 W 렌, 새 앨범 앞두고 보라색 염색한 이유는?
'HELP ME'로 컴백한 뉴이스트 W의 렌이 보라색으로 염색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이지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그룹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JR은 "앨범을 낼 때마다 늘 떨리고 설렌다. 이번에도 그렇다. '팬분들께서 좋아해주실까?' 하는 기대감과 걱정이 함께 든다.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운을 뗐다.

이어 새 앨범의 컨셉에 대해 묻는 질문에 렌은 "이번에는 멤버들이 전부 염색을 했다. 생각해보니 예전에 활동할 때 헤어스타일 변화가 크게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헤어에 힘을 줬다. 보라색에 도전했다"고 컨셉에 대해 설명했다.

아론은 "저는 오렌지 색깔로 염색했고 가르마도 2대8로 했다. 좀 더 색다른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발매하는 앨범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유닛 그룹 뉴이스트 W가 5개월 만에 'WAKE,N'으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HELP ME'는 퓨전 팝 R&B 곡으로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가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가 덧입혀져 대조적인 조합이 귀를 사로 잡는다.

또한 이번 앨범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들은 멤버들이 솔로곡을 통해 각자 다르게 표현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먼저 아론의 솔로곡 'WI-FI'는 거리가 가까워지면 신호가 강해지는 WI-FI처럼 서로에게 가까워질 때 느끼는 '기쁨'을 노래했고 JR의 솔로곡 'I HATE YOU'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생길 수 있는 상처 그리고 그에 따른 '분노'라는 격렬한 감정을 유려하고 표현한 곡이다.

이어지는 렌의 솔로곡 '나, 너에게'는 문득 어른이 됨을 느끼고 난 뒤 현실을 깨달으면서 오는 '슬픔'을 표현했으며 백호의 솔로곡 'FEELS'는 상대에 대한 감정이 차오르는 데서 오는 '즐거움'을 담은 곡이다.

뉴이스트 W는 'WAKE,N'을 통해 지난해 10월 발매된 'W, HERE'에서 시작해 'WHO, YOU'에 이르기까지 자신들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다시 하나로 연결했다. 아울러 앞으로 이어질 서사까지 이번 앨범에 암시해 팬들의 관심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뉴이스트 W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컴백' 뉴이스트 W 렌, 새 앨범 앞두고 보라색 염색한 이유는?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