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지능 송민호 (사진=JTBC)


송민호가 ‘인간지능’에서 김정기 작가(미유)에게 속마음을 고백했다.

오늘(23일) 방송되는 JTBC ‘가장 완벽한 A.I.-인간지능’(이하 ‘인간지능’)에서는 사용자 민경훈, 송민호, 아이즈원이 자신의 인간지능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낸다.

이날 방송에서 송민호는 공황장애를 앓은 적이 있다고 최초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그는 ‘인생’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세계적인 드로잉 전문 A.I. 미유(김정기 작가)와 함께 추억의 장소를 찾아갔다.

인생 스토리를 되짚어가던 송민호는 “사실 올해 초에 공황장애가 심했다. 여러 가지 일이 겹쳐서 그랬지만 지금은 많이 나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있었던 이야기를 ‘인간 송민호’로서 진솔하게 털어놓았다는 후문.

한편 송민호는 김정기 작가와 함께 ‘라이브 드로잉쇼’에 첫 도전했다. ‘라이브 드로잉쇼’는 밑그림 없이 즉흥적으로 그림을 그려내는 예술이자 미유의 전문 분야다. 송민호는 “처음엔 두려웠지만 평생 해보지 못할 값진 경험을 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해 과연 어떤 결과를 냈을지 기대를 모았다.

‘인간지능’은 현재 우리에게 익숙한 인공지능의 미래형 버전인 ‘인간지능’이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다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페이크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사용자 민경훈, 송민호, 아이즈원이 각각 캠핑-그림-예능 전문 A.I.인 효연, 김정기 작가, 김종민과 함께 한다. 오늘(23일) 오후 9시 2회 방송.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