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뷰' EXID 완전체 컴백 … 하니 "솔지 특유의 웃음소리 없던 대기실 허전"
2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EXID의 하니가 그동안 솔지의 빈자리를 느꼈다고 고백했다.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예스24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EXID(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의 새 싱글앨범 '알러뷰'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하니는 "멤버들끼리 뭔가를 하는 매순간마다 솔지 언니의 빈자리를 느꼈다. 특히 대기실에서 솔지 언니의 빈자리가 느껴졌다. 언니의 특유의 웃음소리가 없어서 너무나 허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화는 "스케줄하고 활동할 때 솔지 언니의 빈자리가 컸다. 이동할 때 '다 모였어?'라고 했는데 그게 4명이었다. 그때마다 슬펐다"고 말했다.

LE는 "저는 녹음할 때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다. 확실히 보컬 쪽에서 완성되지 않은 허전한 느낌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렇듯 솔지의 공백을 깨고 2년 만에 돌아온 5명 완전체 EXID가 선보이는 음악에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알러뷰'는 곡의 전반부부터 흘러나오는 중독성 넘치는 보이스 샘플이 인상적인 곡으로 이 곡은 하니, 정화의 중저음, LE의 랩, 혜린, 솔지의 고음을 잘 표현한 구성과 세련된 편곡이 돋보인다.

또한 이성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한 이 곡은 EXID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시도하는 '사랑' 노래다. 특히 "I Love you like" 이후로 전개되는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활동은 걸그룹 EXID가 건강을 회복한 솔지까지 합류해 그 의미가 더 크다. 솔지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4명의 멤버로도 음원 성적과 음악 방송 1위 등 좋은 성과를 거둔 EXID이기에 완전체 컴백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EXID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새 앨범 '알러뷰' 전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