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의 품격' 신성록 장나라 /사진=최혁 기자
'황후의 품격' 신성록 장나라 /사진=최혁 기자
배우 장나라가 후배 최진혁, 신성록과 연기 호흡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서울 양천구 SBS 목동 사옥에서 열린 새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황후의 품격'은 2018년 현재가 ‘입헌군주제 시대’, 대한제국이라는 가정 하에 황실 안에서의 음모와 암투, 사랑과 욕망, 복수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스토리를 담는, 황실로맨스릴러다.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등이 출연한다.

장나라는 극중 이름 없는 뮤지컬 배우에서 황제와의 혼인으로 황후의 자리에 오르게 되는 오써니 역을 맡아 극강의 감정이 버무러진, 폭발적인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황제 신성록과 경호원 최진혁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다.

세 사람의 연기 호흡에 대해 장나라는 "신성록을 '별그대' 부터 쭉 보게 됐는데 계속 나쁜 사람이더라. 저 분 실제로도 저렇지 않을까 의심했지만 실제로는 너무 착한 동생"이라며 "굉장히 영리한 배우"라고 칭찬했다.

최진혁에 대해서는 "전에도 촬영을 했기에 잘 맞는다. 성실하고 우직하고 기둥같다. 연기하면서 의지도 많이 된다"라면서 "두 사람 스타일이 다르고, 배울 점이 많은 동생들"이라고 덧붙였다.

SBS 새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은 ‘언니는 살아있다’, ‘왔다! 장보리’, ‘아내의 유혹’ 등 독창적인 필력을 선보이는 김순옥 작가와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리턴’ 주동민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흉부외과' 후속으로 오는 21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