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활동…벅차고 감사한 순간들 뿐"
워너원의 김재환이 그동안 활동해왔던 것에 대한 소회를 고백했다.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남승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의 첫 정규 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워너원의 김재환은 "지금까지 워너원이 달려 오면서 정말 많은 도전을 했다. 그 모든것을 할 때마다 재밌었다. 사실 아쉬운 건 개인적으로 없다. 너무 행복하게 무대를 했었고 정말 벅찬 순간들이 많았다. 감사한 마음 뿐이다. 앞으로 남은 무대를 어떻게 하면 더 멋있게 할 것인지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워너원은 지난 6월 대망의 월드 투어 'ONE : THE WORLD'를 개최해 3개월 동안 세계 13개 도시에서 팬들을 만나 전 세계를 워너원의 '골든 에이지'로 물들였으며 꾸준히 이번 새 앨범 준비에도 박차를 가했다.

'1¹¹=1 (POWER OF DESTINY)'은 그동안 연산 시리즈를 선보였던 워너원이 하나로서 함께 하던 너와 내가 서로를 그리워게 되어버린 운명, 하지만 그 운명에 맞서 싸우며 다시 만나 하나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1¹¹=1이라는 수식으로 형상화한 첫 번째 정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봄바람'을 비롯해 하성운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불꽃놀이', 박우진이 랩메이킹을 맡은 'Awake!', 워너블을 향한 진심을 담은 '12번째 별', 지난해 11월 발매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Beautiful'의 두 번째 버전 'Beautiful Part.2'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과거의 워너원과 현재의 워너원이 서로 다른 시공간 속에 존재하지만 결국에는 하나로 이어져 있다는 운명적 이야기를 시각화한 뮤직비디오 역시 감동을 이끈다. 여기에 더불어 기존의 뮤직비디오에서 눈도장을 찍었던 낯익은 오브제들을 찾는 것 역시 특별한 즐거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워너원은 첫 번째 정규 앨범을 오늘(19일) 오후 6시에 발매하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봄바람'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활동…벅차고 감사한 순간들 뿐"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