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솔로 음반을 발표한다. 드렁큰타이거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음반으로 돌아온다.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는 개봉을 앞두고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제니. /제공=YG엔터테인먼트
◆ 가요 : 디크런치·드렁큰타이거 ‘컴백’, 제니 ‘솔로 데뷔’

지난해 8월 데뷔한 9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디크런치(D-CRUNCH)가 12일 쇼케이스를 연다. 디크런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음반 ‘M1112(4colors)’를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스틸러(STEALER)’로 정했다. 정상을 향해가는 멤버들의 당찬 각오를 담았다고 한다.

블랙핑크 제니도시 이날 첫 솔로 음반 ‘솔로(SOLO)’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마련한다. ‘솔로’는 힙합과 팝을 섞은 장르로, 가수 겸 프로듀서 테디가 만들었다. 제니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도입부의 간결한 멜로디와 솔직한 노랫말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오는 14일 데뷔 20주년을 맞은 드렁큰타이거(타이거JK)가 열 번째 정규 음반 ‘엑스 : 리버스 오브 타이거 제이케이(X : Rebirth of Tiger JK)’의 음악 감상회를 연다. 이번 음반에는 윤미래·비지·주노플로·앤원·비비·마샬·후즈를 비롯해 김종국·은지원·데프콘·하하·세븐틴 버논 등이 참여했다.

밴드 비온이 오는 16일 첫 번째 정규 음반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지난 7월 내놓은 디지털 싱글 음반 ‘Gonna dance’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첫 정규 음반 발매 과정과 타이틀곡 ‘다짐을 해’를 소개할 예정이다.

OCN 드라마 ‘프리스트’ 포스터/ 사진제공=OCN
OCN 드라마 ‘프리스트’ 포스터/ 사진제공=OCN
◆ 방송 : 참신한 드라마 출격

OCN 새 주말드라마 ‘프리스트'(극본 문만세, 연출 김종현)가 12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남부가톨릭병원을 배경으로 소중한 사람을 지키위 위해 힘을 합친 의사와 엑소시스트의 이야기다. 오는 24일 처음 방송되며 배우 연우진·정유미·박용우·손종학·오연아 등이 출연한다.

tvN 새 금요드라마 ‘톱스타 유백이'(극본 이소정 이시은, 연출 유학찬)는 오는 14일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사고를 치고 외딴섬으로 들어간 연예인 유백과 섬 처녀 깡순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지석·전소민·이상엽·정은표·이아현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추며 오는 16일 베일을 벗는다.

같은 날 SBS 예능프로그램 ‘더 팬’도 제작발표회를 연다. 스타들이 알아본 예비 스타를 시청자들에게 추천하고, 경연 투표와 집계 등을 통해 최종 우승을 겨루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가수 유희열과 보아·이상민, 작사가 김이나 등이 나선다. 첫 방송은 오는 24일.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포스터.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포스터.
◆ 영화 : 기대작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개봉

12일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감독 데이빗 예이츠)가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오는 14일 개봉하며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를 중심으로 마법 세계의 운명을 건 대결을 담는다. 배우 에디 레드메인·캐서린 워터스턴·앨리슨 수돌·댄 포글러·에즈라 밀러를 비롯해 한국 배우 수현 등이 출연했다.

영화 ‘소녀의 세계'(감독 안정민)는 오는 13일 언론시사회를 통해 작품을 소개한다. 고등학생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며 오는 29일 개봉 예정. 배우 노정의·조수향·나라·조수하·조병규 등이 뭉쳤다.

오는 14일에는 영화 ‘하나식당'(감독 최낙희)이 언론시사회를 연다. 일본 오키나와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식당 주인 하나와 행복을 찾는 아르바이트생 세희의 이야기다. 배우 최정원·나혜미·유현·최윤희·고유안 등이 출연한다. 오는 22일 개봉.

이날 영화 ‘출국'(감독 노규엽)이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1986년 베를린을 배경으로, 가족의 명분을 위해 북으로 가는 한 경제학자의 삶을 그리며, 배우 이범수·연우진·박혁권·박주미·이현정 등이 호흡을 맞췄다.

영화 ‘해피투게더'(감독 김정환)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배우 박성웅·송새벽·최로운·혁·권해효 등이 출연하며 꿈을 포기하려던 한 가장의 가족사를 다룬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