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성 /사진='방구석1열'
김의성 /사진='방구석1열'
배우 김의성이 유아인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2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의 띵작매치 코너에서는 명품 사극으로 손꼽히는 영화 ‘관상’과 ‘사도’를 다룬다.

이날 방송에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의성과 영화 ‘관상’의 한재림 감독 그리고 진중권 교수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는 영화 ‘관상’에서 악역인 ‘한명회’를 맡으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던 배우 김의성이 출연했다. 김의성은 “과거 배우를 그만뒀다가 영화 ‘관상’을 통해 배우의 길을 다시 걷게 됐다. 기회를 준 한재림 감독에게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김의성은 ‘사도’에 출연한 유아인에 대한 특별한 칭찬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의성은 “유아인이 빨리 나이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가 연기하는 ‘불안하게 떨리는 청춘’을 계속해서 보고 싶다”고 말해 공감을 자아냈다.

변영주 감독 역시 “유아인은 놀랍게도 절제되는 배우다. 광기나 극한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그 리듬을 잘 타는 배우”라며 김의성의 칭찬에 공감했다. 더불어 “영화 ‘사도’는 송강호와 유아인이 만나 일으킨 화학작용의 결과물이다. 서로가 아니었으면 없었을 연기와 영화다”라며 두 배우의 연기 시너지를 극찬했다.

배우 김의성, 한재림 감독, 진중권 교수가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오는 2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