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밤 한승연(사진=채널A '열두밤' 방송화면 캡쳐)

‘열두밤’ 한승연이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공감을 이끌어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A 미니시리즈 ‘열두밤’에서는 한유경(한승연)과 차현오(신현수)의 세번째 밤이 그려졌다.

이날 한유경은 차현오와 첫키스 뒤 전 남자친구(김범진)의 연락을 받았고, 이후 유경은 다시 만난 현오에게 “술이 올라서 내가 실수했다”고 사과하며 달라진 태도를 보였다.

알고보니 유경은 전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떠올리며,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분명 후회할꺼니까”라는 생각에 현오를 밀어냈던 것.

이어 유경은 “어떨때 사진을 찍는거냐”는 현오의 물음에 “놓치기 싫을때 사진을 찍는다. 그 순간을 놓치기 싫을때”라고 답하며 또 하나의 명대사를 묵직하게 표현해냈다.

자신의 마음을 미뤄둔채 채원(이예원)과 이야기 하던 유경은 현오와 만났던 순간들을 곱씹어 생각하게 됐고 현오에게 달려갔다. 현오와 만나게 된 유경은 현오에게 중요한 공연을 보기위해 거짓 눈물 연기를 하는 등 코믹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 냈고, 둘은 함께 춤을 추며 달달한 모습으로 설렘을 선사했다.

이처럼, 한승연은 일상의 불안정한 청춘의 모습을 그려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기도 하고, 현실연애의 모습을 보여주며 감성을 자극하기도 했다. 특히, 모든 이의 공감을 살 만한 대사를 섬세한 연기로 완성도를 높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드라마 ‘열두밤’은 세 번의 여행 동안 열두 번의 밤을 함께 보내게 되는 현실주의자 한유경과 낭만주의자 차현오의 여행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로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