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기쁨’ 이호원(사진=골든썸)

"연기자로서 한계를 깰 수 있게 해준 드라마입니다."

배우 이호원이 드라마 ‘마성의 기쁨’의 종방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이호원은 오는 25일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드라맥스, MBN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에서 주인공 ‘공마성(최진혁 분)’의 사촌 동생이자 ‘자칭 최고 연예인’인 성기준 역을 맡아 호연을 펼쳤다.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성의 기쁨’의 비타민 같은 역할을 한 이호원은 "또 다른 나의 밝은 성격을 찾게 해준 고마운 녀석이자 연기자로의 한계를 깰 수 있게 해준 녀석"이라며 "혼자 계단에서 눈물을 흘리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 딱히 감정을 잡지 않았는데도 눈물이 멈출 수없이 흘러서 놀랐다"며 가장 기억에 선명한 장면을 꼽았다.

이호원은 극 중 톱스타 이하임(이주연 분)과의 러브라인 뿐만 아니라 최진혁과의 브로맨스(브라더+로맨스)로도 화제를 모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최진혁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호원은 "(호흡이)매우 좋았다"며 "어려울 것 같던 (최)진혁이 형이 너무나 편하게 대해주시고 현장에서도 많이 알려주셔서 마음껏 연기할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마지막 회를 앞둔 ‘마성의 기쁨’의 관전 포인트로 "기쁨이가 누명을 쓴 사건의 반전도 흥미진진하고 특히, 성기준의 변화가 관전 포인트"라고 밝히며 "지금까지 참여했던 작품 중 가장 긴 기다림과 긴 촬영 기간이었지만 좋은 대본으로 좋은 선배, 동료, 스태프분들과 함께여서 행복했다. 많은 걸 느끼고 배웠던 작품인 만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작품 내내 함께해주시고 도와주신 분들,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항상 잘 챙겨드시고 행복하세요"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한편 ‘마성의 기쁨’ 마지막 회는 25일 오후 11시, 드라맥스와 MBN에서 동시 방송된다.

[이하 일문일답]

#‘마성의 기쁨’의 성기준은 배우 이호원에게 어떤 의미인가?

또 다른 나의 밝은 성격을 찾게 해준 고마운 녀석이자 연기자로의 한계를 깰 수 있게 해준 녀석!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은?

혼자 계단에서 눈물을 흘리던 장면이 기억에 남아요. 딱히 감정을 잡지 않았는데도 눈물이 멈출 수 없이 흘러서 놀랐죠.

#최진혁과의 브로맨스가 돋보였는데, 현장에서의 호흡은 어땠나?

매우 좋았어요. 어려울 것 같던 (최)진혁이 형이 너무나 편하게 대해주시고 현장에서도 많이 알려주셔서 마음껏 연기할 수 있었어요.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마지막 회를 앞두고 꼭 챙겨봐야 하는 ‘관전 포인트’는?

기쁨이 누명을 쓴 사건의 반전도 흥미진진하고 특히! 성기준의 변화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마성의 기쁨’을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마지막으로 한 마디

‘마성의 기쁨’을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좋은 작품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부자되세요!

# 종방소감

지금까지 참여했던 작품 중 가장 긴 기다림과 긴 촬영 기간이었지만 좋은 대본으로 좋은 선배, 동료, 스태프분들과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많은 걸 느끼고 배웠던 작품인 만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작품 내내 함께해주시고 도와주신 분들,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항상 잘 챙겨드시고 행복하세요!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