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페이브 걸즈(가칭) 이수진 프로필 / 사진제공=페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페이브 걸즈(가칭) 이수진 프로필 / 사진제공=페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페이브 걸즈(가칭) 이수진 프로필 / 사진제공=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페이브 걸즈(가칭)의 첫 데뷔 후보는 ‘믹스나인’ 출신 이수진으로 밝혀졌다.

페이브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1일 이수진의 프로필 이미지와 정보를 공개했다.

페이브 걸즈는 페이브 엔터테인먼트가 2019년 새롭게 시도하는 10대 걸그룹. 멤버 전원 10대 소녀로 구성된 차세대 ‘하이틴 아이돌’ 그룹이다. 그중 처음으로 공개된 이수진은 청순한 긴 머리카락과 화사한 미소, 사랑스러운 분위이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 멤버다. 올해 18세인 이수진은 청순한 비주얼에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페이브 걸즈 내 ‘분위기 여신’으로 손꼽힌다. 일찍이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의 모델로 활약했을 만큼 ‘시선 강탈’ 매력의 소유자로 탄탄한 댄스 실력은 물론 연기실력까지 다재다능한 재능을 겸비했다.

특히 이수진은 지난해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을 통해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며 주목 받았다. 이수진은 프로그램 첫 미션곡 ‘저스트 댄스(Just Dance)’에서 무려 9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소녀 센터’ 자리를 차지, 방송 전후로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당시 부상으로 ‘믹스나인’에서 중도 하차하며 아쉬움을 낳았지만 탄탄한 실력과 미모, 남다른 근성을 입증해 온 만큼 시청자들의 열띤 응원 속에 정식 데뷔 전부터 탄탄한 팬덤을 이끌고 있는 중이다. ‘페이브 걸즈’의 첫 번째 데뷔 후보로 지목된 이수진이 특별한 ‘프리데뷔’ 과정을 통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숨은 진가를 검증 받을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페이브 걸즈’는 오는 2019년 초 데뷔를 목표로 현재 본격적인 프리 데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이수진을 시작으로 데뷔 후보군에 속한 연습생 7인의 정보를 공개하고 대중들에게 이들의 준비과정을 자세히 전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브 걸즈’는 오는 11월 11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프리 쇼(PRE-SHOW) ‘WE?’를 열고 처음으로 팬들과의 만남에 나선다. 데뷔 전 비공식 행사인 이 ‘프리 쇼’를 통해 ‘페이브 걸즈’ 후보 멤버들은 다양한 무대와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데뷔 전부터 팬들과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페이브 걸즈 ‘WE?’는 오는 24일 오후 8시, 온라인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관련 티켓 오픈이 개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