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스트라이트 폭행 기자회견 이석철 /사진=최혁 기자
더 이스트라이트 폭행 기자회견 이석철 /사진=최혁 기자
더 이스트라이트 리더 이석철이 총대를 메고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과 담당 프로듀서의 폭행 및 폭언에 대해 입을 열었다.

19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더 이스트라이트 이석철이 참석해 2015년부터 2년여 간 미디어라인 지하 연습실과 녹음실 등에서 야구 방망이로 폭행을 당했고, 부모에 알리면 '죽이겠다'는 협박도 들었다고 폭로했다.

이석철 측 변호사는 "김창환이 전자담배를 선물받았다면서 중학생이었던 멤버 이승현에게 강요했다"면서 "싫다고 하는데도 강요하자 이승현이 어쩔 수 없이 입에 물고 훅 불자 '담배는 부는 게 아니라 빨아야지'라며 뒤통수를 손으로 때렸다"고 밝혔다.


멤버들 중 이석철의 친동생 이승현은 당시 담당 프로듀서에게 스튜디오에서 감금 당한 상태로 머리, 허리, 허벅지 등 50여차례 무차별 폭행을 당했고, 이후에도 스케줄을 소화해야 했다. 이를 본 김창환 회장은 말리지 않고 "살살해라"라는 말 뿐이었다.

이석철은 "4년간 무차별적인 협박을 당했음에도 말하지 못한 이유는 어렸을 때부터 꿈 꿔왔던 가수라는 꿈 때문"이라며 눈물을 훔쳤다.

한편 미디어라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담당 프로듀서가 멤버들을 지도, 교육 과정에서 폭행한 사실을 처음으로 인지하였고, 이후 멤버들 부모와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였으며 재발 방지를 약속 드렸다"며 "현재 해당 프로듀서는 본인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회사에 사의를 표명하여 수리한 상태"라고 밝혔다.

김창환 회장에 대한 내용에 대해선 반박했다. 소속사 측은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을 아주 어린 연습생 시절부터 시작해서 지난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애정을 가지고 부모의 마음으로 가르치거나 훈계한 적은 있어도, 폭행을 사주하거나 방조한 적이 없음을 말씀 드린다"고 해명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