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 나영석 /사진=한경DB
정유미 나영석 /사진=한경DB
나영석 PD가 배우 정유미와 근거 없는 루머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18일 나영석 PD는 메일을 통해 "차기 프로그램 장소 답사차 해외 체류 중이다"라며 "늦었지만 두 가지 건에 관하여 제 입장을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서 증권가 지라시를 통해 나영석 PD와 '윤식당'에 출연한 배우 정유미의 근거 없는 소문이 불거져 이틀간 검색어를 달궜다.

나영석 PD는 "해당 내용은 모두 거짓이며, 최초 유포자 및 악플러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저 개인의 명예와 가정이 걸린만큼 선처는 없을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며 "CJ ENM 및 변호사가 이와 관련한 증거를 수집 중이며, 고소장 제출을 준비 중"이라고 강경 대응할 방침을 전했다.

그러면서 "다만 한가지 슬픈 일은 왜, 그리고 누가, 이와 같은 적의에 가득 찬 가짜 뉴스를 생산하고 퍼뜨리는가 하는 점인가다. 너무 황당해서 웃어넘겼던 어제의 소문들이 오늘의 진실인 양 둔갑하는 과정을 보며 개인적으로 깊은 슬픔과 절망을 느꼈다. 관련한 사람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정유미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또한 " 현재까지도 유포되고 있는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사실 무근인 내용을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고 사실인양 확대 재생산해 배우의 명예를 실추하고 큰 상처를 준 행위에 대해 더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말도 안되는 루머에 소속 배우의 이름이 언급되는 것 조차 매우 불쾌하다"고 말했다.

정유미 측은 악성 루머의 최초 작성 및 유포자와 온라인 게시자, 악플러 등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법무 법인을 통해 오늘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