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자이언티 컴백 쇼케이스 '노 페이'로 진행한 이유는…"
자이언티 새 EP 앨범 쇼케이스의 진행을 맡은 유병재가 '노 페이'로 진행을 맡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제일라아트홀에서 유병재의 진행으로 자이언티의 새 EP 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유병재는 자이언티의 쇼케이스를 '노 페이'로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자이언티와 평소에도 친한 사이라서 '노 페이'로 진행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은 자이언티 측에서 쇼케이스 진행비로 일정 금액을 제시해 주셨으나 그 금액을 받을 바에야 그냥 하는 게 낫겠다는 판단으로 오늘 쇼케이스 진행을 '노 페이'로 하게 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자이언티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을 필두로 '아이돌(Ideal)', 'MY Luv', '말라깽이(Malla Gang)' (feat. E SENS), '어허(Uh Huh)', '잠꼬대(Sleep Talk)' (feat. 오혁),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Untold Story)'까지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자이언티는 레드벨벳 슬기와 예상을 뛰어넘는 역대급 콜라보를 완성시킨 독특한 제목의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은 "명절에 개봉할 법한 잘 만든 로맨틱 코미디 같은 곡이 될 것이다"고 귀뜸해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이외에도 '아이돌'은 "어감이 좋아 지은 제목, 최신 유행 스타일", 'My Luv'는 "연인 사이의 시시콜콜한 사랑 이야기", '말라깽이'는 "생긴 대로 살기가 제일 힘들지 않나, 수록곡들 중 나와 가장 닮은 곡", '어허'는 "비유하자면 다음 트랙 '잠꼬대'의 프리퀄 같은 곡", '잠꼬대'는 "스케치 단계에서 오혁의 목소리가 더올라 협업을 의뢰했다. '잠꼬대'라는 테마에서 굳이 노랫말이 필요한가 싶어서 오혁의 가이드 보컬을 수록했다",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는 "몇 달 전 받은 편지의 내용, 세상에 알리게 돼 미안한 마음", '눈'은 "다시 돌아온 겨울이 반갑다"라는 설명을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앨범은 작업 초기에 생각했던 앨범의 무드(피지컬)와 곡들이 완성되어가면서 새롭게 떠올리게 된 무드(디지털)를 동시에 표현하고자 2장의 커버 이미지를 만들어 발표했따. 소량만 제작되는 피지컬 음반에는 '눈'(feat. 이문세)까지 총 8곡이 수록돼 있으며 자이언티의 팬들에게 한정품 소장의 기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신보는 '노래'가 수록된 정규 2집 이후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유병재 "자이언티 컴백 쇼케이스 '노 페이'로 진행한 이유는…"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