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인기가요(사진=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이 ‘이별길’로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했다.

오늘(1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아이콘은 ‘이별길’로 경쟁 후보들과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했다.

어제(13일) 아이콘은 말레이시아에서 쿠알라룸푸르 현지 팬들의 ‘한국어 떼창’을 이끌어내며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이콘은 오늘 귀국 후 곧바로 ‘인기가요’ 생방송에 출연해 ‘이별길’ 무대를 펼쳤고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

아이콘은 “열심히 하다보니 좋은 일이 생겼다”고 1위 소감을 밝히며 아이코닉에 대한 감사의 표현도 잊지 않았다.

방송이 끝난 뒤에도 아이콘은 “이번 NEW KIDS 시리즈 앨범의 마지막 ‘이별길’을 이렇게 큰 사랑주셔서 5관왕까지 하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초심 잃지 않고 좋은 음악, 좋은 무대로 많은 분들께 보답하는 아이콘되겠다. 아이코닉 사랑해요. 그대들이 우리 전부에요”라고 팬을 향한 무한 애정을 나타냈다.

아이콘은 지난 10일 '쇼! 챔피언',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 12일 KBS ‘뮤직뱅크’, 1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이별길’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은 오늘(14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일 ‘이별길’로 컴백한 아이콘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25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꿰차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KUGOU뮤직의 K팝 신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인기를 재입증했다.

또한 지난 11에 발표된 가온차트 40주차 랭킹에서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 'NEW KIDS: THE FINAL'은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이별길’은 다운로드차트서 1위를 석권해 앨범과 음원 모두 흥행에 성공했다.

한편, 어제 말레이시아 현지 팬들의 열광적 떼창을 이끈 아이콘은 남은 해외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10월 19일~20일 방콕, 10월 25일, 27일 각각 시드니와 멜버른, 11월 4일 싱가포르, 11월 11일 마닐라, 11월 18일 자카르타, 11월 25일 홍콩에서도 해외 투어를 개최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