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아이콘/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아이콘의 앨범이 월드앨범 차트 TOP5에 오른 것을 집중 조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빌보드는 10일(현지 시간) ‘iKON Earn Fifth Top 5 Entry on World Albums With ‘New Kids: The Final’ EP (아이콘, NEW KIDS: THE FINAL로 다섯 번째 월드앨범 상위 5위를 기록했다)’라는 제목으로 아이콘의 성과를 주목했다.

아이콘은 최근 발매 새 앨범 ‘NEW KIDS: THE FINAL’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서 5위로 진입했다. 지난 2015년 ‘WELCOME BACK : DEBUT HALF’ 앨범으로 3위, 2016년 ‘FULL WELCOME BACK’ 앨범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올해 발매한 ‘Return’과 ‘NEW KIDS : CONTINUE’ 앨범이 각각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새 앨범까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앨범 5장이 TOP5에 진입하는 결과를 냈다.

빌보드는 이번 앨범에 대해 상세한 리뷰도 덧붙였다. “이번 앨범은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가 4곡 모두 작곡 작사, 그리고 바비가 두 곡을 공동 작사했으며 가을 분위기를 전달한다”며 “타이틀곡인 ‘이별길’은 사색적인 바이올린으로, 수록곡 ‘좋아해요’는 피아노, 기타와 같은 타악기를 활용해 이들의 노래를 보여준다. 이어 재즈 밴드와 같은 ‘꼴좋다’로 앨범을 마무리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올해 아이콘은 1년에 세 번이나 성공적으로 컴백하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앞서 아이콘은 지난 1일 컴백 이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와 함께 25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꿰차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오늘(11일) 발표된 가온차트 40주차 랭킹에서 ‘NEW KIDS: THE FINAL’은 앨범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이별길’은 다운로드차트서 1위를 석권했다.

이밖에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팝 주간차트,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KUGOU뮤직의 K팝 신곡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인기를 재입증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