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 기자회견, 윤재호 감독/사진=한경DB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 기자회견, 윤재호 감독/사진=한경DB
'뷰티풀데이즈' 윤재호 감독이 주연배우 이나영의 연기를 극찬했다.

윤재호 감독은 4일 부산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데이즈'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캐스팅에 정말 고심했는데, 딱 맞는 이미지의 이나영 배우와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뷰티풀데이즈'는 과거를 숨긴채 살아가던 여성에게 14년 만에 아들이 중국에서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단편 '히치하이커'로 칸영화제 감독주간에 초청됐고, 다큐멘터리 '마담B'로 모스크바영화제, 취리히영화제 베스트 다큐멘터리 상을 받은 윤재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나영은 영화 '하울링' 이후 6년 만에 '뷰티풀데이즈'에서 주인공 '엄마' 역할을 맡았다. 결혼, 출산 이후 첫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렸다.

윤재호 감독은 "엄마 역할은 어머니의 모습과 젊은 여인의 느낌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었다"며 "이나영 배우를 떠올리게 됐는데, 흔쾌히 출연 수락을 해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촬영을 진행하면서 이나영 배우에게 감탄했던 게 굉장히 다양한 표정, 분위기로 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가 있었다"고 칭찬했다.

또 이나영에 대해 "오랫동안 언어 공부도 하고, 짧은 시간에 찍어야했는데 집중을 잘해줬다"며 "정말 많은 준비를 해주셨다"고 전했다.

한편 '뷰티풀데이즈'는 오는 11월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