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아이콘 ‘이별길’ 티저/ 사진제공=YG
아이콘 ‘이별길’ 티저/ 사진제공=YG
그룹 아이콘이 새 타이틀곡 ‘이별길’의 하이라이트와 안무를 깜짝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9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의 ‘이별길’ 안무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이별길’의 메인 멜로디와 안무가 베일을 벗었다. 미디엄템포의 서정적인 타이틀곡에 어울리는 아이콘의 부드러운 안무를 미리 엿볼 수 있다.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의 안무를 제작했던 세계적인 안무가 킨자즈가 다시 한 번 아이콘과 협업했다. 그동안 무대에서 보여준 아이콘의 칼군무가 늘 화제였던 만큼, 이번 ‘이별길’ 무대에서 보여줄 퍼포먼스는 과연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겁다.

‘이별길’은 오는 10월 1일 발매되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 타이틀곡이다.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큰 사랑을 받은 아이콘은 ‘죽겠다’에 이어 새로운 이별곡인 ‘이별길’로 올해에만 이례적으로 ‘세 번째 컴백’을 알렸다. 동시에 아이콘표 ‘이별곡 3부작’을 완성하게 됐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펼쳤던 곡이다.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아이콘의 새 앨범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긴다.

아이콘은 지난 26일 일본에서 발매된 ‘RETURN’으로 오리콘 앨범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 국내외 차트를 모두 뒤흔든 아이콘이 ‘이별길’로 다시 한번 큰 바람을 일으킬 지 더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