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궐' 현빈, 장동건/사진=한경DB
'창궐' 현빈, 장동건/사진=한경DB
'창궐' 장동건이 함께 연기한 현빈과 돈독한 관계를 전했다.

장동건은 28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진행된 영화 '창궐' 제작보고회에서 "현빈과 정말 친해서 작품 빼고 모든 걸 같이 했는데, 이번에 작품도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창궐'은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떼가 세상에 창궐하면서 위기의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현빈 분)과 절대악 김자준(장동건 분)의 혈투를 그린 작품. '공조'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현빈이 연기하는 이청은 병자호란 이후 청나라로 건너가 젊은 시절을 보낸 이조의 차남. 조선의 왕자이기보다는 청나라의 장수로 칭송받던 무렵, 조선의 야귀떼 출몰 소식을 듣고 돌아오게 된다.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은 장동건이 연기한다. 김자준은 모든 권력을 좌지우지하는 육판서의 우두머리로 야귀떼 존재를 이용해 더 큰 권력을 쥐려 하지만 이청(현빈 분)의 등장으로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서 대립하게 된다.

장동건은 "제가 '창궐'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큰 부분을 현빈 씨가 차지한다"며 "현빈 씨와 함께 작품을 하고 싶었다"고 털어 놓았다.

또 "극중 대립하는 캐릭터면 현장에서도 거리를 두고 하는데, 그런 것도 전혀 없었다"며 "그렇게 하기엔 서로를 너무 잘알고, 가까워서 즐거웠다"고 촬영했던 기간을 돌아봤다.

한편 '창궐'은 오는 10월 25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