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아나운서, 동기 뒷담화 폭로 … 박보검 '사이다 저격' 재조명
김수민 아나운서가 SBS 공채 합격 후 친구와 설전을 벌인 일이 논란이 되면서 수년 전 배우 박보검의 동창 저격이 재조명되고 있다.

김수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학 동기로 보이는 사람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김수민의 친구는 "SBS 공채 합격했다며? 너 하고 싶어 하는 일 잘 돼 제일 좋네. 학교는 잠시 쉬는 거냐?"고 물었고 김수민 아나운서는 "고맙다. (학교는) 그래야 할 것 같다. 시선도 부담되고"라고 말했다.

그러자 친구는 SNS에 "벌써 연예인이라도 된 줄 아는 건지…. 그리고 진짜 연예인이 지나다녀도 자기 살기 바빠 별 신경 안 쓰는 게 우리 학교 사람들인데, 사람 참 안 변한다 싶더라", "크게 잘못한 건 없는데 은근 밉보이는 게 쌓이고 쌓여서 꼴보기 싫어지는...", "애는 착한데 보여주기식인 게 많아 별로 좋게 안 봤다" 등 김수민을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김수민은 이에 대해 "이런 거 올릴 거면 축하는 하지 말았어야지. 글은 알아서 지워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친구는 끝까지 "적어도 네가 하고 싶어 하던 일 이뤘으니 그것 자체만은 축하하는 마음 진심이었다. 글은 어차피 비밀 계정이고 내 계정이니 알아서 할게"라고 답했다.

김수민은 해당 메시지를 공개하면서 "앞뒤 다른 사람들"이라고 꼬집었다. 게재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스토리 특성상 시간이 지나 글을 없어졌으나 뒤늦게 이목을 끌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김수민 아나운서'가 등극했다.
김수민 아나운서, 동기 뒷담화 폭로 … 박보검 '사이다 저격' 재조명
김수민이 친구의 이중적인 태도를 저격한 가운데, 과거 박보검이 동창을 향해 사이다 저격을 했던 일이 눈길을 끈다.

당시 한 박보검의 동창은 박보검에게 SNS 멘션을 보냈음에도 답장이 오지 않자 "연예인 되고나서 뜨니까 변했네"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박보검은 "모르는 척이라니. 나 너 알아~ 고등학교 졸업한 이후로 정말 오랜만이다! 그 동안 잘지냈어? 근데, 우리 원래 연락 안 하고 지냈잖아"라고 답했다.

동창은 민망한 듯 "졸업식 날 네 전화번호 물어본다는 걸 깜빡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수민 아나운서는 97년생 올해 22살으로, 장예원 아나운서의 SBS 최연소 입사 아나운서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