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마' 김윤진 /사진=SBS
'미스 마' 김윤진 /사진=SBS
배우 김윤진이 '미스 마'가 자신의 드라마 대표작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17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미스 마, 복수의 여신'으로 안방극장에 컴백하는 배우 김윤진을 만났다.

김윤진은 "10년 조금 넘게 미국 드라마와 한국 영화 위주로 활동을 했다. 한국 배우임에도 TV 대표작이 없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아쉬웠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번 드라마가 잘 촬영 되고 좋은 반응을 얻고, '미스 마'가 김윤진의 TV 대표작이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1996년 MBC '화려한 휴가'로 데뷔한 김윤진은 드라마 '예감'(1997), '유정'(1999), 영화 '쉬리', '밀애' 등을 통해 입지를 굳혔다. 이후 ABC에서 방영된 드라마 '로스트', '미스트리스'를 통해 미국활동에 주력해왔다.

할리우드 활동 기간에 영화 '6월의 일기', '세븐 데이즈', '하모니', 국제시장', '시간위의 집' 등 영화에는 이따금 출연해왔지만 드라마 출연은 전무했던 상황에서 SBS '미스 마' 출연 결정에 드라마 방영 전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스 마, 복수의 여신'은 추리 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 중 '미스 마플'의 이야기를 모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딸을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절망에 빠져있던 한 여자가 딸을 죽인 진범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주변의 사건까지 해결하는 이야기로 인간 본성을 돌아보게 만드는 휴머니즘 가득한 추리극이다.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후속으로 오는 10월 6일 토요일 밤 9시 5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