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돈도 춤추게 만든 댄싱하이 춤 열풍 카운트 다운 (사진=KBS 2TV)

MC 정형돈도 춤추게 만든 ‘댄싱하이’가 춤 열풍의 시작을 알린다.

오는 7일 첫 방송하는 KBS 2TV ‘댄싱하이’는 대한민국 방송 최초로 전국 각지에서 모인 10대 댄서들이 댄스 배틀을 벌인다. 저스트 절크-리아킴-이기광-호야-이승훈 등 막강 댄스코치 군단이 10대들의 꿈을 향한 여정에 함께 할 예정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댄싱하이’는 10대들의 댄스 배틀이지만 전국민 관람가로, 대한민국에 ‘춤바람 주의보’를 발령해 눈길을 끈다. 실력이 출중하고 생명력이 넘치는 10대들의 춤사위는 누구나 어깨를 들썩거리며 잠재된 댄스 본능을 깨울 것으로 보인다.

비보잉, K-POP, 왁킹, 락킹, 보깅, 얼반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10대 댄서가 총출동해 그간 보지 못했던 댄스 매력의 무한 스펙트럼을 펼쳐 보이며 시청자들을 춤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 예정이다.

MC 정형돈은 첫 녹화가 진행되던 당시 댄스 배틀 프로그램의 MC답게 멋진 춤사위를 선보여 큰 웃음과 환호를 이끌어 냈는데, 실제로 녹화 중간중간 댄서들의 춤에 감동해 자신도 모르게 흥에 겨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또한 정형돈은 두 번째 녹화에선 저스트 절크-리아킴-이기광-호야-이승훈 등 댄스코치들과 10대 댄서들이 함께 한 춤을 보며 “춤추고 싶다!”고 무한 댄스 욕구를 뿜어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댄싱하이’는 댄스의 숨은 매력을 200프로 발굴하는 댄스코치와 10대댄서들의 배틀 여정을 통해 세대를 불문, 잠자던 댄스 본능을 깨울 예정으로 기대감을 자아낸다. 눈이 즐거운 무대를 넘어서 함께 즐기고픈 댄스 퍼포먼스 무대와 스토리로 시청자를 찾아가겠다는 것이 제작진의 포부다.

‘댄싱하이’ 측은 “10대들의 땀과 열정으로 이뤄진 댄스 무대는 전 연령, 전 세대가 함께 즐기 수 있는 무대라고 자신한다”며 “출연자들을 비롯해 스태프들까지 열정과 에너지를 모아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그간 볼 수 없었던 댄스의 매력을 200프로 시청자에게 전달해드리고 싶다. 출연자들에게 아낌없는 사랑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