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권나라 / 사진=SBS 캡처
권나라 / 사진=SBS 캡처
지난 5일 방송된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연출 부성철, 극본 천성일)’에서 배우 권나라가 정의를 구현했다.

아나운서 주은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권나라는 자신의 뉴스에서 남자친구인 한수호(윤시윤)를 언급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극에 긴장감을 자극했다.

주은은 자신의 뉴스 원고에서 법조계 뇌물 스캔들을 다뤄야 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된 것. 원고 속 ‘스타 반열에 올랐던 한수호 판사도 뇌물을 받은 것으로 밝혀져 충격이 예상됩니다.’라는 문장에서 자신의 남자친구인 한수호의 이름을 발견한다. 호흡을 가다듬고,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고민하는 권나라의 표정에서는 여자친구이자 아나운서인 주은의 복잡한 심리가 담겼다.

주은은 결국 소신대로 선택을 했다. 의혹만으로 보도를 하는 것은 무책임한 언론이라는 자신의 생각을 뉴스에서 밝히고, 법조계 뇌물 리스트 속 한수호 이름을 뉴스에서 언급하지 않는다. 대신 시청자들과 약속한다.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는 순간 잊지 않고 다시 뉴스를 전하겠노라고. 뉴스의 파장은 컸고, 주은은 아나운서국 국장에게 사표 쓰고 나가라는 고성을 듣게 됐다.

권나라는 주은의 복잡한 심리를 대변하듯 뉴스가 끝난 후, 결국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고 만다. 일과 사랑, 그 갈등 속에서 섬세한 완급 조절이 묻어나는 감정 연기로 극의 긴장감을 자극하는 대목으로 이목을 끌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