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신과함께' 이어 '손 더 게스트', 부담보다 행운"
배우 김동욱이 영화 '신과 함께'의 흥행에 이어 브라운관에 도전장을 내민다.

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 (이하 손 더 게스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근 '신과 함께' 시리즈를 통해 흥행 배우로 발돋움한 김동욱은 '손 더 게스트'를 통해 1년 만에 브라운관을 찾았다.

그는 "김홍선 감독에 대해 기대와 신뢰를 가지고 있고 신선하고 흥미로운 소재의 대본과 함께하는 배우들 등 복합적인 마음으로 작품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매 작품마다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는 김재욱은 이번에도 활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욱은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에 이어 매력적인 작품을 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신과 함께'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실망하게 하지 않을 거다.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 드라마는 악령의 그림자를 쫓는 강한 집념의 영매 윤화평(김동욱), 엑소시즘을 행하는 얼음 같은 사제 최윤(김재욱), 그리고 악령을 믿지 않지만 두 사람을 통해 알 수 없는 존재의 공포를 느끼며 깊숙하게 얽히기 시작하는 형사 강길영(정은채). 달라도 너무 다른 세 사람이 인간의 어두운 마음에 깃든 악령, ‘손’에 빙의돼 범죄를 저지르는 인간을 추격하고 구마를 행하는 과정이 긴박감 넘치게 펼쳐진다. 오는 12일 밤 11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