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사진=방송캡처)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이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모습으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렸다.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에서 귀신까지 잡는 만렙 탐정 이다일 역을 맡은 최다니엘이 자신의 등장을 알리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했다. ‘오늘의 탐정’은 귀신 잡는 만렙 탑정 이다일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박은빈 분)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이지하 분)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神본격호러스릴러다.

최다니엘의 첫 등장은 비가 내리는 깊은 밤, 야산에서 온 몸이 진흙투성이가 된 이다일의 모습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한 여자 아이를 찾는 사건을 의뢰 받게 되면서 이다일의 추리력은 시청자들과 만나게 되었고, 보는 이들의 심장까지도 쫄깃하게 만드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어린 아이와의 공감은 기본, 이사짐센터 직원으로 변장, 작은 것 하나 하나도 놓치지 않는 디테일 등을 보이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 것.

여울과의 첫 만남도 예사롭지 않았다. 올린 적도 없는 구인 글을 보고 다일의 탐정 사무소에 면접을 보러 왔다는 여울과 다일, 두 사람 사이에는 알 수 없는 미묘한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이내 영국 드라마 ‘셜록’의 셜록 홈즈와 존 왓슨 못지 않은 콤비를 이루어내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 넣었다.

이처럼 흥미로운 소재와 전개, 배우들의 열연으로 안방극장에 제대로 착륙한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은 매주 수, 목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