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프로듀스48’ 데뷔곡 센터평가 모습. /사진제공=Mnet
‘프로듀스48’ 데뷔곡 센터평가 모습. /사진제공=Mnet
Mnet ‘프로듀스48’ 파이널 생방송에서 아이오아이, 워너원을 이을 ‘프로듀스48’의 새로운 걸그룹이 탄생한다.

오늘(31일) 오후 8시 ‘프로듀스48’ 생방송에서는 ‘내꺼야(PICK ME)’ 등급 평가, 그룹 배틀 평가, 포지션 평가, 콘셉트 평가까지 총 네 번의 평가를 거쳐 살아남은 20명의 연습생들이 데뷔를 향한 마지막 관문, 데뷔 평가를 치른다. 데뷔 평가곡 ‘앞으로 잘 부탁해’와 ‘반해버리잖아?’의 센터와 화려한 퍼포먼스가 최초 공개될 예정.

한국어 곡인 ‘앞으로 잘 부탁해’는 연습생의 마음을 담은 발랄한 콘셉트로 귀엽고 경쾌한 안무가 특징이다. 일본어 곡 ‘반해버리잖아?’는 연습생을 응원하는 내용의 밝은 분위기에 칼군무가 포인트다. 파이널 생방송 무대 위에서 각 곡의 센터로 서게 될 연습생들은 누가될지, 또 ‘프로듀스48’ 연습생들과 만난 두 개의 데뷔 평가곡 무대는 어떤 모습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통해 글로벌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될 멤버는 총 12명이다. 국민 프로듀서들이 만들어 준 데뷔 그룹의 이름 역시 방송에서 공개된다.

최종 순위는 8월 25일 0시 42분부터 8월 31일 01시까지의 온라인 투표 수와 생방송 중 진행되는 문자 투표수의 합산으로 결정된다. 생방송 문자 투표수는 1표당 7표로 환산되기 때문에 파이널 생방송이 특히 중요하다.

9주 연속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1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1주 연속 1위, 일본 ‘시청열(視聽熱) RANK’ 일간차트 1위, BS스카파 방영 프로그램 주간 BEST3에 드는 기록을 세우는 등 ‘프로듀스48’은 한일 양국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오늘 오후 8시 파이널 생방송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데뷔 평가곡은 오는 9월 1일 낮 12시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