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설민석 강사의 ‘안시성’ 특강 영상/사진제공=NEW, 영화사 수작, 스튜디오앤뉴
설민석 강사의 ‘안시성’ 특강 영상/사진제공=NEW, 영화사 수작, 스튜디오앤뉴
영화 ‘안시성’이 설민석 강사의 역사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의 하나로 평가 받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액션 블록버스터 장르 최초로 고구려 시대를 스크린에 되새긴 ‘안시성’과 스타강사 설민석이 만났다. ‘안시성’의 배경과 발단이 되는 이야기를 설민석 강사의 특강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공개된 ‘안시성 특강 영상’에서 설민석 강사는 안시성 전투의 시발이 되는 당시 고구려 시대 상황부터 당나라의 상황, 그리고 88일간의 전투 동안 안시성 성민들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그는 영상을 통해 당시 고구려 시대 상황이 위로는 당나라, 아래로는 신라에게 압박을 받고 있었던 점, 안시성주 양만춘과 대막리지 연개소문의 사이가 특히 좋지 않았던 점 등 영화를 보기 전 알면 좋은 알찬 배경 지식을 전했다.

설민석 강사는 “승자의 역사라는 특이성 때문에 중국이나 한국 모두 안시성 전투에 대한 정보가 희박하다. 병자호란 당시 ‘양만춘’이라는 이름이 재주목을 받았다”며 ‘안시성 전투’가 역사에서 재조명 받게 된 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영화 ‘명량’의 배경이 된 ‘명량 해전’처럼 ‘안시성 전투’을 주목해주길 바라는 마음도 드러냈다. 이렇듯 역사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스크린에 펼쳐질 ‘안시성’은 우리들의 잠들어 있던 고구려 후예의 DNA를 깨우며 화려한 액션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올 추석 극장가를 장악할 예정이다.

‘안시성’은 오는 9월 19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