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백일의 낭군님’ 배우 남지현 / 사진제공=tvN
‘백일의 낭군님’ 배우 남지현 / 사진제공=tvN
‘백일의 낭군님’ 배우 남지현 / 사진제공=tvN

배우 남지현이 ‘백일의 낭군님’ 로맨스를 그려나갈 배우 도경수와의 감정 변화를 강조했다.

tvN 새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은 29일 최고령 원녀 홍심과 비밀을 숨긴 윤이서 역을 연기하며 사랑스러움부터 아련함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보여줄 남지현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남지현은 로맨스 사극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모든 드라마의 색깔이 다르듯 ‘백일의 낭군님’도 그만의 색깔이 분명하다. 이번 작품은 그대로 즐기면서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았다”며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스토리의 뚜렷한 방향성, 심각함 속에 숨어있는 유머들이 인상 깊었다”고 설명했다.

남지현은 드라마 ‘선덕여왕’과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 이후 오랜만에 사극 연기에 도전한다. 그는 “홍심은 기본적인 무예를 갖췄고, 마을에서는 유일하게 말을 탈 줄 아는 인물이다. 그래서 촬영 전 승마와 무술을 배웠다”며 작품에 임하기 위해 남다른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홍심은 사투리와 표준말을 섞어서 사용한다. 사투리 구사에 고민이 많았지만, 송주현은 가상의 마을이기 때문에 지역에 얽매이지 않고 연기하라는 작가님의 조언을 토대로 대본에 있는 대사를 자유롭게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남지현은 “홍심은 굉장히 강인하고 솔직하고 대담한 친구”라며 “때때로 허당 매력도 있고, 사랑 앞에서는 질투도 하는 것처럼, 여러 모습을 가지고 있는 아주 입체적인 캐릭터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홍심의 매력적인 성격은 원득과의 로맨스에서도 돋보일 예정. 남지현은 “율이 기억을 잃고 원득이 돼서 다시 율이 될 때까지 홍심과의 관계가 계속해서 달라진다. 서로의 감정도 점차적으로 변화하는데, 주의 깊게 관찰해서 보시면 더욱 재밌을 것”이라며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함께 로맨스를 그려나갈 도경수에 대해서는 “대화를 많이 나눴다. 그러다보니 대사를 주고 받는 호흡도 자연스레 좋았다”고 말해 도경수와의 로맨스에 기대를 높였다.

‘백일의 낭군님’은 오는 9월 10일 월요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