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8월 마지막 주에는 그룹 신화가 데뷔 20주년 기념 음반을 발표한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김용국도 솔로 음반을 내놓는다. 영화 ‘암수살인’의 제작보고회와 KBS2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그룹 신화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그룹 신화 / 사진제공=신화컴퍼니
◆ 가요 : 신화가 돌아온다

신화가 데뷔 20주년 기념 음반 ‘하트(HEART)’를 오는 28일 발표한다. 발매에 앞서 다양한 예고 사진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였다. 같은 날 새 음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감과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김용국은 오는 29일 첫 번째 솔로 미니음반 ‘프라이데이 앤 나이트(Friday n Night)’의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프로젝트 그룹 JBJ와 용국&시현 활동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가수 신승훈이 키운 여성 솔로 가수 로시(Rothy)는 오는 30일 첫 번째 미니음반 ‘셰이프 오브 로시(Shape of Rothy)’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버닝’은 신승훈이 작곡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노래다.

같은 날 오후 6시 30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Soba Best K Music Awards)’가 막을 올린다. 그룹 방탄소년단·워너원·트와이스·레드벨벳·NCT 127·마마무·뉴이스트W·AOA·볼빨간사춘기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진=tvN ‘빅 포레스트’ 본 예고편 영상 캡처
사진=tvN ‘빅 포레스트’ 본 예고편 영상 캡처
◆ 방송 : 베일 벗는 KBS2 ‘오늘의 탐정’, tvN ‘빅 포레스트’

27일 SBS 플러스(Plus) 새 예능프로그램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이 제작발표회를 연다. 연출을 맡은 권민수 PD를 비롯해 성유리·서장훈·붐·나르샤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스타들의 오후 생활을 관찰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후 8시 10분 베일을 벗는다.

KBS2 새 아침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극본 최순식, 연출 고영탁)은 오는 28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중년의 위기를 벗어나려는 세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하희라·김응수·안선영·고은미·김형범 등이 출연하며 오는 9월 3일 처음 방송된다.

오는 29일 KBS는 가을 개편을 맞아 새 프로그램 설명회를 연다. 양승동 사장, 정필모 부사장을 비롯한 KBS 집행기관, 신규 시청자위원 등이 참여한다.

같은 날 KBS2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 연출 이재훈 강수연)이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 귀신 잡는 탐정 이다일과 조수 정여울, 의문의 여인 선우혜를 둘러싼 호러 장르의 드라마다. 다음달 5일 막을 올리며 최다니엘·박은빈·이지아·김원해·이재균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오는 30일 tvN 금요드라마 ‘빅 포레스트'(극본 곽경윤, 연출 박수원)도 제작발표회를 열고 시작을 알린다. 몰락한 연예인 신동엽과 사채업자 정상훈 등이 서울 대림동에 살며 겪는 일들을 다룬다. 신동엽과 정상훈·최희서·유주은·주예림 등이 나온다. 오는 9월 7일 처음 방송된다.

영화 ‘상류사회’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상류사회’ 포스터/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 영화 : 개봉 앞둔 ‘상류사회’·’암수살인’·’원더풀 고스트’

27일 오후 영화 ‘상류사회'(감독 변혁)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박해일·수애··라미란·김규선·한주영·김승훈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개봉을 앞둔 이 작품은 상류층에 몸담고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영화 ‘암수살인'(감독 김태균)은 오는 28일 제작보고회를 연다. 부산에서 벌어진 실제 사건을 다루며, 김윤석·주지훈·문정희·진선규·허진 등이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10월이다.

이날 영화 ‘나비잠'(감독 정재은)도 언론시사회를 연다. 일본 소설에 빠져 일본으로 유학 온 작가 지망생 찬해의 이야기를 그린다. 찬해 역은 한국 배우인 김재욱이 맡는다. 일본 배우 나카야마 미호·마시마 히데카즈·카츠무라 마사노부·스가타 ?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오는 9월 6일 개봉된다.

오는 29일 영화 ‘원더풀 고스트'(감독 조원희)가 제작보고회를 연다. 이 작품은 유도 관장 장수의 삶을 조명하며, 마동석·김영광·최귀화 등이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9월 26일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