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제공=조자 스미스 인스타그램
/ 사진제공=조자 스미스 인스타그램
영국 싱어송라이터 조자 스미스(Jorja Smith)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RM과 함께 찍은 사진을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공개했다.

조자 스미스는 이후 하입비스트 코리아와 가진 인터뷰에서 “어제 방탄소년단의 RM을 만났는데 그는 아주 멋졌다. 스튜디오에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밖에 여성 팬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굉장한 거 같다”고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도 역시 같은 사진이 업로드됐다. 프로모션 차 내한한 조자 스미스와 만남을 가진 RM은 평소 조자 스미스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RM은 지난 2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조자 스미스의 사인 인증 사진을 올렸으며, 5월 V LIVE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 리뷰 방송에서 조자 스미스를 언급하기도 했다.

해당 앨범의 수록곡인 ‘Singularity’의 작업에는 조자 스미스의 ‘Project 11’ 앨범을 프로듀싱한 영국의 프로듀서 찰리 제이 페리(Charlie J. Perry)가 참여했다.

지난 6월 첫 정규앨범 ‘Lost & Found’를 발표한 조자 스미스는 데뷔 앨범을 발매하기 전부터 드레이크(Drake)와의 작업과 ‘2018 브릿 어워즈’에서의 평론가상 수상 등으로 이미 큰 화제를 모은 거물급 신예다.

피치포크는 “조자 스미스는 세상을 치유할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지큐는 “그녀는 ‘드레이크의 뒤를 이을’,‘새로운 비욘세’ 등의 비교조차 어울리지 않는 그야말로 신선함 그 자체”라고 호평했으며, 익스클레임! 지는 데뷔 앨범에 만점에 가까운 9점을 부여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