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사진제공=엘엔컴퍼니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사진제공=엘엔컴퍼니
이유영이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이하 ‘친판사’)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성장형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친판사’가 시청률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순항 중이다. 회를 거듭해갈수록 이야기의 윤곽이 드러남은 물론 캐릭터들의 사연이 베일을 벗으며 전개에도 탄력을 얻고 있다.

그 중심에서 빛을 발하는 것은 이유영이다. 이유영은 판사시보 송소은으로 분하며 자신만의 성장형 캐릭터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송소은의 인간미 넘치는 모습과 그가 가진 정의감을 자신의 연기톤으로 소화하며 시청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입체적인 송소은 캐릭터는 표현에는 생각할 부분이 많다. 조금은 어수룩한 사회초년생의 면모를 시작으로 다양한 사건을 통해 성장을 이뤄가고 변화를 맞는 모습을 과하지 않게 그려내야 하는 것. 성격과 서사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돼야 캐릭터가 살아난다.

그런 만큼 이유영은 송소은 캐릭터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대본탐구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현장에서 대본에 몰입하며 캐릭터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극 중 다양한 인물들과 각각의 감정선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그 온도차 또한 명확하게 표현해나가며 극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이유영은 자신의 맡은 바 활약을 펼치고 있다. 노력이 수반된 철저한 대본 탐구와 캐릭터 연구를 통해 송소은에 더욱 동화되고 있다. 시청자들에 설득력 있는 연기를 펼치는 이유영의 호연에 호평이 더해지고 있는 이유다.

‘친판사’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