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히든싱어' 자이언티/사진=JTBC '히든싱어' 제공
JTBC '히든싱어' 자이언티/사진=JTBC '히든싱어' 제공
자이언티가 '히든싱어'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26일 방송될 JTBC '히든싱어 시즌5'(이하 '히든싱어')에는 자이언티 편으로 꾸며진다.

자이언티는 독특한 음색과 독보적인 감성, 세련된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원 강자다. 하지만 녹화 현장에서 자이언티는 "'히든싱어'를 한 번도 안 봤다"며 "사실 무슨 프로그램인지 모르고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에 TV 자체를 잘 안 보는 것도 있지만 제가 나오는 것도 쑥스러워서 더더욱 TV를 안 보는 성격"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던 와중에 "제작진을 만나 설명을 들은 후 재밌을 것 같아 나왔다"고 밝혔다.

또한, 자이언티는 "모니터를 하려다 모르고 하는 게 더 실감 날 것 같아 안 했다"며 "나와 똑같이 부르는 사람은 본 적이 없었다. 만약 정말 있다면 가이드나 녹음을 하겠다"고 깜짝 고용 공약을 내걸었다.

패널로 출연한 데프콘이 '크레이지'를 연발하게 한 실력자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이콘의 비아이, 김동혁, 송윤형도 자이언티가 몇 번인가를 두고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제작진에 따르면 각기 다른 매력의 모창 능력자들이 무대를 빛냈다고 전하며 여느 때보다 귀가 즐거운 무대가 될 것이라 덧붙였다.

또한, 자이언티는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모창능력자들의 실력에 "모니터를 하고 올 것 그랬다. 후회된다"라고 말하며 여느 때보다 긴장한 기색을 내비쳤다고 해 기대가 증폭된다.

자이언티는 2011년 싱글음반 'Click Me'로 데뷔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가요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바람이 새는 듯 날카롭고 쿨한 특유의 목소리가 일품인 보컬로 잔잔한 R&B나 빠른 비트의 노래에도 잘 어울리는 마법 같은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4년 본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양화대교'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꺼내 먹어요', 'No Make Up', '노래' 등 일상을 소재로 한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로 자신만의 음악을 선보이며 이 시대 청춘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히든싱어'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