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준 8월24일 입대 /사진=한경DB, 소속사 제공
윤두준 8월24일 입대 /사진=한경DB, 소속사 제공
그룹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식샤를 합시다3' 출연 중 군입대 소식을 전했다.

22일 윤두준은 자필편지를 통해 "많이 놀라셨죠? 저도 많이 놀랐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늦은 나이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갑작스럽게 떠나게 됐다. 하루 빨리 다녀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짐을 이제나마 덜 수 있게 돼서 한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두준은 그러면서 "10년 가까이 연예계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었던 건 '라이트' 팬분들 덕이 가장 크다"면서 그동안의 소회와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인생 챕터 3을 시작하려 한다"면서 "우리 멤버들, 가족, 친구, 회사 식구들, 드라마 관계자 분들께 너무나 죄송하고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에 따르면 윤두준은 오는 24일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됐다. 그는 군에 입소하여 5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치고 자대에 배치돼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소속사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입영소식에 놀랐지만 윤두준의 바르고 강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현재 출연중인 드라마 촬영에 임하며 마음을 정리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윤두준이 조용한 입대를 원했기에 정확한 입영장소와 시간에 대해 말을 아꼈다.

tvN '식샤를 합시다3 : 비긴즈'는 윤두준의 갑작스러운 입대로 조기 종영이 불가피하게 됐다.

16회 중 12회까지 방송됐고 오는 27일 13회 방송 예정이었다. 하지만 윤두준이 24일 입대하면서 제작진은 대본을 수정해 14회를 23일에 촬영하기로 했다.

윤두준에 이어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은 의무경찰 시험에 합격해 입소를 입두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