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아이싱코리아’ 현장 / 사진제공=팬덤네트웍스
‘아이싱코리아’ 현장 / 사진제공=팬덤네트웍스
보컬 오디션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이하 ‘i-SiNG KOREA’) 주최사 (주)팬덤네트웍스가 “솔로, 듀엣의 최종 우승팀이 선정됐다. 두 팀의 프로필은 오는 10월 초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고 21일 밝혔다.

‘i-SiNG KOREA’ 결선은 총 16팀(솔로 10팀, 듀엣 6팀)이 참여해 솔로 우승자와 듀엣 우승팀을 가리는 경연을 펼쳤다. 가수 조성모, 채연, 작곡가 조영수, 유재환, 안무가 김화영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세계 대회에 참가할 우승팀을 선정했다.

솔로와 듀엣 부문 우승팀에 대해 조성모 심사위원은 “솔로 우승자는 어린 나이임에도 프로 못지않게 준비된 모습과 도전하고자 하는 열정, 또 노래 그 이상의 시선을 잡아끄는 매력이 느껴졌다. 외국인들에게도 그 매력이 통할 거라 생각된다. 또 듀엣 우승팀은 가창력만큼은 다른 국가, 어떤 참가자들과 견주어도 상당한 호평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채연 심사위원 역시 솔로 우승자에 대해 “결선 곡을 놀랄 정도로 잘 불렀다. 다른 장르 역시 잘했다. 해외 경연시 K팝에 이런 장르도 있다는 걸 알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어 듀엣 우승팀에 대해서도 “노련미가 있어 현장 분위기를 잘 살린다. 기본적으로 가창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 장르를 다양한 모습으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영수 심사위원은 “두 분 모두 기본기가 탄탄하고 보컬에 빈틈이 없어 보인다. 관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선곡이 이루어진다면 감동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듀엣 우승팀을 평했으며, 김화영 심사위원은 “끼가 많은 친구라서 본인이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배우면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가 될 것 같다”고 솔로 우승자를 칭찬했다.

‘i-SiNG KOREA’ 솔로와 듀엣 우승팀은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8 i-SiNG WORLD’에 출전한다. 파리에서 열리는 ‘i-SiNG WORLD’ 솔로, 듀엣 부문 최종 우승팀에게는 각각 상금 1만 달러와 부가 혜택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의 본선, 결선 및 한국 우승팀 공개는 10월 초 종합편성 채널 TV조선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