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빅뱅/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이 일본 돔 투어 실황을 담은 DVD와 블루레이(Blu-ray)로 오리콘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빅뱅의 ‘LIVE DVD & Blu-ray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 : THE FINAL』’는 오리콘 데일리 종합 DVD랭킹 및 데일리 종합 Blu-ray 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2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영상에는 빅뱅이 지난해 말에 진행한 일본 돔 투어의 실황이 생생히 담겨 있다. 콘서트 백스테이지 영상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빅뱅 역사를 돌아보는 멤버들의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도 수록돼 있다.

빅뱅은 지난해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 5년 연속 일본 돔 투어 개최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멤버들의 입대 전 마지막이었던 돔 투어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 교세라 돔 오사카, 나고야 돔, 도쿄 돔 등 4개도시 14회 공연으로 69만6000여 명을 동원했다. 빅뱅은 5년간 돔 공연에서만 420만5500명을 불러모아 ‘갓뱅’의 파워를 증명했다.

솔로 활동 중인 승리를 제외하고 나머지 4명의 멤버들은 충실히 군복무에 임하고 있다. 완전체 활동은 잠시 공백기를 갖고 있지만, 빅뱅은 일본에서 여전히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멤버 승리는 첫 솔로 일본 투어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JAPAN’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회 추가 공연을 확정, 총 8회 공연을 가진다. 또한 18일 얌마 스타디움 나가이에서 진행되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에이네이션(a-nation) 2018’ 오사카 공연에 출연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