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술집 (사진=방송 영상 캡처)

배우 황보라가 연인 차현우와의 러브스토리, 가족들과의 관계를 밝혔다.

16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서는 황보라, 황찬성, 조현재, 한은정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배우 하정우 동생 차현우와 6년 째 공개 열애중인 황보라는 "6년이나 된 줄 몰랐다. 가족들과 친하게 지내서 사랑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라며 "모든 작품을 (하)정우 오빠와 상담한다. 술친구다"라고 언급해 시선을 모았다.

황보라는 "늘 내가 좋아하는 사람만 만나다가 처음으로 나를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다"라며 "아빠 같고 친구 같고 오빠 같다. 남자친구는 나를 딸로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과거 서핑하다 손가락이 6조각 나는 부상을 입었는데, 내가 다친 모습을 보고 놀라서 달려오는 모습을 보고 '저 사람 진짜 날 목숨걸고 사랑하는구나'라고 느꼈다"고 공개했다. 이에 출연진들은 놀라움과 함께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그는 "한 번도 방송에서 남자친구나 하정우 선배님에 대해 이야기 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다 보니 서로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이야기 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한편 황보라가 남자친구 차현우에 대한 달달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연애사실을 공개해 누리꾼들에 응원받고 있는 전현무-한혜진, 유소영-고윤성, 하현우-허영지 커플에게도 새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