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사진=KBS 2TV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사진=KBS 2TV
'오늘의 탐정' 주인공 최다니엘이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다니엘은 최근 인터뷰에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 출연을 결심한 이유로 '대본'을 꼽았다.

오는 9월 5일 첫 방송되는 '오늘의 탐정’은 귀신 잡는 만렙 탐정 이다일(최다니엘 분)과 열혈 탐정 조수 정여울(박은빈 분)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이지아 분)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호러스릴러 장르다.

이 드라마는 위트 있고 깊이 있는 연출력으로 인정 받은 드라마 ‘김과장’의 이재훈 PD와 드라마 ‘원티드’로 쫄깃한 필력을 입증한 한지완 작가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다니엘은 “처음에 대본을 받았을 때 단 숨에 읽을 정도로 매력적이어서 더 많이 고민했다. 내가 이 작품을 잘 끌어갈 수 있을까 두려웠다. 결코 쉽지 않은 작품이고 모두가 협동해서 세심한 세공을 해야 대본의 맛을 제대로 살리면서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몇 번이나 망설였다”고 털어놨다.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사진=KBS 2TV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사진=KBS 2TV
이번 작품에서 최다니엘은 전작 '저글러스'와는 180도 달라진 비주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이다일이란 캐릭터를 설정할 때 속을 알 수 없고 타인의 환심을 사기 쉽지 않은 인물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조금은 그로테스크한 느낌이 있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감독님, 작가님과 상의 끝에 수염을 기르기로 했고, 안경을 벗어보면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안경을 벗었다”고 밝혔다.

함께 출연하는 박은빈, 이지아에 대해선 “박은빈은 영리하고 착실한 배우다. 그의 주체적인 성향이 극에 묻어나면서 새로움을 선사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이지아는 성격이 쾌활하고 약간 엉뚱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극에서 이 같은 반전 매력이 다른 형태로 드러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 드라마는 호러스릴러의 장르를 차용 신선함을 기대하게 한다. 무서웠던 촬영장면에 대해 묻자 의외의 답변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최다니엘은 “촬영할 때는 세밀하게 합을 맞추기 때문에 안 무섭다가 막상 촬영본을 볼 때 너무 무섭더라”며 웃음을 터트린 후 “연기할 때 생각지도 못한 감격과 소름이 들 때도 있다. 시청자들도 함께 오싹함을 즐겼으면 좋겠다”며 시청을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탐정’은 새로움이 익숙함이란 틀을 깨고 파격적으로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 사람 냄새 나는 사람들이 모여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 시청자분들 그리고 팬분들께 재미있고 신선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로 바람을 전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