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현빈과 손예진이 ‘이원 생중계’ 라는 생소한 기법으로 촬영한 영화 '협상'을 통해 호흡을 맞췄다.

현빈과 손예진은 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영화 ‘협상’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촬영 소감을 밝혔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브라운관에서 각광받았던 손예진은 지방경찰청 위기협상팀 소속 협상전문가 하채윤 역을 맡았다. 손예진은 “시나리오를 받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보는 내내 뒤가 너무 궁금했다. 긴장감과 몰입감이 압도적이었다”며 영화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협상' 현빈-손예진, 데뷔 후 첫 악역·경찰 배역 기대감 ↑ '추석 1등 노린다'
손예진은 첫 경찰 역 도전에 대해 “지금까지와 비슷한 캐릭터를 또 한다면 관객들이 지겹다고 느낄 것 같았다. 연기를 하는 나도 지겨울 것 같아서 차별화 된 캐릭터와 장르를 찾게 됐다”고 했다. 이어 “경찰 역할을 맡아 관객에게 프로페셔널하게 보여질 수 있을까 걱정도 했다. 또한 같은 공간에서 시종 같은 자세로 긴장감이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줘야 했는데 행동이 아니라 표정과 대사로만 보여줘야 해서 에너지 소비가 컸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협상' 현빈-손예진, 데뷔 후 첫 악역·경찰 배역 기대감 ↑ '추석 1등 노린다'
현빈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악역을 연기하는 데 대해 “악역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민태구라는 인물이 가지고 있는 복잡한 감정에 신경썼다”고 말했다. 이어 “전형적인 악역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그 방법을 찾아가는 데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며 “세게 표현해야 하는 부분에서는 오히려 툭툭 던지고 느긋하게 표현했다. 다른 방식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현빈은 “이번 추석은 길다. 이 영화 저 영화 다 보셨으면 좋겠다. 한국영화가 다 잘 되고 ‘협상’이 1등 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 영화로 9월 추석에 개봉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