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를 통해 많은 대한민국 며느리들의 공감을 얻어낸 개그맨 김재욱의 아내 박세미가 "앞으로도 멋진 내 남편의 아내로 살겠다. 그동안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차 인사를 전했다.

박세미는 지난 8일 자신의 SNS에 "주위 분들이 시어머니가 왜 이렇게 자주 오시냐고 걱정해 주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세미는 "방송은 방송으로만 봐달라"면서 "미용실 하시느라 바쁜 시어머니는 오시라고 해도 안오시는 바쁜 분인데 이번 촬영을 위해 일부러 시간 낸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부족한 아들 좋아해줘서 고맙다, 며느리 잘 둬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해주시는 분이다"라면서 "그동안 바쁜 시간 쪼개 촬영해 주셨는데 (시청자들에게 욕먹게 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세미 인스타그램
박세미 인스타그램
남편 김재욱에 대해서도 "분리수거, 설거지, 집청소는 물론이고 공연 때문에 잠 못 자면서도 아들 지우랑 놀아주는 완벽한 아빠"라면서 "연예인 데뷔 생각없다. 앞으로도 멋진 내 남자의 아내로 살겠다.그동안 공감해주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세미는 "남편 김재욱 씨가 내게 잘해주는 모습도 많이 담겼는데 고부갈등이 주제다보니 실제 방송에는 전혀 노출되지 않았다"면서 "방송이 전부가 아닌데 남편도 시부모님에게도 악플이 많아서 속상했다"고 그간 심경을 토로했다.

김재욱 또한 SNS를 통해 "저를 아는 분들은 (방송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알 것이다. 비혼 장려 프로그램 암유발 프로그램 참 많이 들었다. 그동안 스트레스 받은 분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