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솔로로 데뷔한 '실력파 아이돌' 빅스의 레오가 자신만의 작사 작곡 노하우를 전했다.

3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그우먼 박경림의 매끄러운 진행으로 빅스 레오의 첫 솔로앨범 'CANVAS'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레오는 "먼저 피아노로 멜로디라인과 코드를 만들고 그 이후에 음악소스들을 덧붙인다. 그런데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Touch & Sketch'나 'Give me something' 같은 경우는 컨셉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고 그에 맞춰서 곡 작업을 진행했다"고 작업 방식에 대해 전했다.

그러면서 "사실 작업하면서 악기배열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멜로디라인과 가사라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피아노, 신스, 모든 악기들을 제가 다 작업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가사 작업 과정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그때 그때마다 저만의 경험이 담긴다. 그런데 제가 책을 좋아한다. 또 책에서도 영감을 많이 받는다. 제가 책에서 읽은 것과 살아오면서 느낀 것들, 경험한 것들이 복합적으로 섞여서 가사가 만들어진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레오는 이번 솔로 데뷔 앨범에서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을 물론 제작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본인의 개성과 컬러를 담아냈다. 붓 터치를 통해 섬세한 감각을 캔버스에 그려내는 예술가의 모습처럼 섬세한 감성을 그대로 그려낸 그의 음악은 레오만이 가지고 있는 나른하고 섹시한 특유의 묘한 분위기를 닮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Touch & Sketch'는 그루비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고혹적이고 섬세한 사운드의 곡으로 레오가 직접 작사한 이중적인 'Touch'의 의미를 감각 있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을 자랑하는 'August Frogs'가 맡아 마치 아트필름을 보는 듯한 필름 질감과 독특하고 감각적인 표현법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Touch & Sketch' 외에도 'Cover Girl', 'Free Tempo', 'Give me something', '나는 요즘', 'Gesture', '꿈' 등 총 7곡이 담겨 있다.

한편, 레오는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차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CANVAS'를 발표하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