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콘서트 포스터 (사진=지코 SNS)

대세 아티스트 지코가 '소울메이트'로 7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30일 저녁 6시 지코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소울메이트(SoulMate)' 음원을 공개했다.

'소울메이트'는 세상에 하나뿐인 영혼의 파트너 '소울메이트'를 테마로 다룬 신곡으로 R&B Soul 장르이다. 프로듀서 겸 래퍼 지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아이유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며 작품성을 더했다.

이날 '소울메이트'는 발매 직후 음원사이트 벅스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멜론, 소리바다, 지니뮤직, 올레뮤직, Mnet차트, 네이버뮤직 등 총 7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숀(SHAUN)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2주째 지키고 있던 1위 자리를 빼앗은 '소울메이트'가 얼마만큼 음원차트 왕좌를 지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지코는 오는 8월 11일과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지코 '킹 오브 더 정글' 투어 인 서울(ZICO 'King Of the Zungle' Tour in Seoul)'을 시작으로, 9월 및 10월에 월드투어를 펼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