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1박 2일'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2TV '1박 2일' 방송화면 캡처
'1박 2일'에서 예능 신생아들이 주말 저녁 웃음 폭탄을 선사했다.

지난 29일(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개그맨 이세진-배우 임주환-가수 타이거 JK-가수 브라이언-격투기 선수 배명호-가수 고영배와 함께 실미도로 떠난 '예.신.추(예능 신생아를 추천합니다)'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특히 이 날 방송의 백미는 13개월만에 돌아온 새벽 조업 복불복이었다. 새벽 조업은 예능 신생아들이 '1박 2일'에서 가장 피하고 싶어했던 복불복 1위로 예상치 못한 조업 소식에 모두들 경악했다. 이에 각 팀은 스릴 넘치는 5종 복불복을 통해 새벽 조업에 나설 주인공을 뽑게 됐는데 이번 조업은 꼴찌팀이 함께 조업을 떠날 다른 팀을 선택하는 룰로 꼴찌팀의 간택을 기다리는 예능 신생아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심장을 조이는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또한 "방금 데시벨 높았습니다", "이겨도 기뻐하지 마세요"라는 똥손-똥발들의 적반하장 갑질로 승리의 기쁨을 만끽할 수 없는 돌발 사태는 물론 치아 노출까지 금지되는 살얼음판 상황이 벌어지는 등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생존기가 펼쳐져 다음주 새벽 조업 당첨자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박 2일' 방송 후 시청자들은 “배명호 허당잼”, “똥손들의 향연”, “김종민 브라이언 뒤에서 속성과외도 웃겼어”, “타이거 JK 너무 귀여워”, “임주환 서열 12위에서 웃음 빵”, "정권이형 얼굴만 봐도 웃음이 나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저녁 방송된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