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방미(사진=KBS)

가수 방미가 불후의 명곡서 남다른 동안 미모를 과시해 화제다.

1978년 MBC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방미는 1980년 노래 ‘나를 보러 와요’를 발표하며 가수로 전향해 ‘계절이 두 번 바뀌면’, ‘올 가을엔 사랑할 거야’, ‘주저하지 말아요’ 등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국내 연말 시상식은 물론, 국제가요제에서 수상을 거머쥐며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알린 1980년대 대표 디바이자 원조 한류 스타. 하지만 1990년대 초반 돌연 미국 유학길에 오르며 좀처럼 방송에서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바, <불후의 명곡>을 통해 화려하게 컴백했다.

이날 <불후의 명곡> 전설로 출연한 방미는 오랜만의 귀국과 방송 출연에 대해 “가수 방미로 방송에 출연하는 건 11년 만이다.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게 되어 너무 기쁘고 반갑다”며 설렘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이날 방미는 올해 59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월을 거스른 듯한 아름다운 미모와 탄력 있는 몸매를 자랑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또한 녹화 내내 명곡에 얽힌 숨은 일화들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밝혀 눈길을 모았다.

한편, 이날 경연자로는 더원, 뮤지컬배우 민우혁을 비롯해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소냐와 전설의 비보이 하휘동,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최수진이 함께 콜라보 무대를 꾸몄으며, 이밖에도 손승연, 그룹 보이스퍼, 그룹 임팩트, 크로스오버 듀오 듀에토까지 총 7팀이 다양한 장르로 방미의 명곡을 재해석해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