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임수향 "호흡 너무 좋아"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주인공으로 만나게 된 차은우와 임수향이 찰떡궁합 케미를 과시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극본 최수영, 연출 최성범)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날 제작발표회에서 차은우는 "인기를 끌었던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이기때문에 걱정이 많았다. 그래서 웹툰을 여러번 보면서 도경석이라는 캐릭터 연구를 많이 했다. 근데 경석이라는 캐릭터가 말보다는 '훗', '피식'하는 대사가 많더라. 그래서 그걸 영상으로 어떻게 표현할까 굉장히 고민했다. 말보다 눈빛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게 쉽지 않았다. 드라마 속에서 말보다는 감정이나 눈빛, 행동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다"라고 주인공 역할을 준비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얼굴 천재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묻는 질문에 "도경석이 웹툰에서 정말 멋있게 나오는데 제가 그 캐릭터를 맡게 되서 영광이었고 감사했다. 저는 연기하면서 경석이라는 캐릭터랑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주변분들께서 경석이와 저의 공통점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경석과 저의 솔직한 모습이 참 닮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임수향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임수향씨와 호흡이 너무 좋다. 촬영 들어가기 전부터 이야기를 나누고 이것저것 의견 교환을 많이 한다. 앞으로도 임수향씨와 그려갈 극의 뒷 부분이 기대가 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임수향 역시 "개인적으로 차은우씨가 캐스팅되서 좋았다. 정말 이보다 더 좋은 캐스팅이 있을까 싶었다. 다들 아시다시피 차은우씨가 현실에서도 얼굴 천재이지 않나. 너무 멋있고 잘생겨서 부담스러울 정도다. 정말 도경석 역할에 잘 부합하는 캐스팅이라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드라마의 성형이미지에 대해 부담감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기분이 묘하긴 했다. 근데 강미래가 워낙 연기적으로 좋은 캐릭터다. 저는 원작의 팬이다. 원작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봤다. 그걸 보고 있으면 미래가 되게 사랑스럽고 예쁘다. 그래서 크게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 성형 이미지에 대해 부담이 없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또 결정이 어렵지도 않았다. 배우로서 여러가지 연기를 해보는 건 굉장히 큰 복이고 즐거운 일이다. 행복한 마음으로 촬영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다. 특히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종영된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스케치' 후속으로 내일(27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임수향 "호흡 너무 좋아"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