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에게 '신과 함께'란? "염라 언니, 굉장히 재밌어"
배우 이정재가 '신과 함께2'에서 카메오 꼬리표를 뗐지만 '짠내' 나는 분량으로 눈길을 끌었다.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이하 '신과 함께2')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편의 저승에선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이 저승 삼차사의 환생을 담보로 마지막 49번째 재판의 주인공이 되어 강림(하정우)과 새로운 지옥 재판을 이어나가고, 이승에선 염라대왕의 명으로 망자를 데리러 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이 자신들조차 몰랐던 삼차사의 과거를 알고 있는 성주신(마동석)을 만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1부에서 카메오로 출연했던 이정재는 2부 영화 시사회에 참석해 "네, 제가 또 여기 앉아 있네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염라대왕 캐릭터에 대해 "염라가 주시하고 있는 인물이 어떻게 변화해가고 있는지 천년간 꾸준히 지켜봤다고 생각한다. 그 인물이 좋은 쪽으로 자기의 잘못을 깊게 반성하는 인물로 거듭나길 기다리지 않았나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염라 역을 하기 위해 '신과함께'를 했다. '신과 함께'란 제게 염라언니를 하게 한 작품이다. 굉장히 재밌는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신과함께-인과 연'은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8월 1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