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이동욱 "의료계 문제 짚은 '라이프', 꼭 알아야만 하는 이야기"
'라이프' 주연 배우들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이 드라마는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23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JT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라이프'의 제작발표회에서 유재명은 "재미있게 말 해야 하는데..."라고 고민하더니 "개인적으로 병원을 잘 안갔었다. 이 드라마를 촬영하며 느낀 것은 병원은 가까운 곳에 있고, 자주 가야 한다는 것이다. 또 건강보험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야 한다. 많이 봐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규형은 "두 연기 거인 조승우, 이동욱의 연기 싸움을 관전할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문소리는 "라이프의 매력은 원진아"라면서도 "연기 거인도 보시고 비주얼 거인들도 보시고, 문소리가 성질내는거도 보시고 하면 될 듯하다"고 말했다.

원진아는 "이번 촬영을 하면서 제가 평소에 사회문제에 이렇게 관심이 없었나 생각했다. 제 또래 혹은 젊은 층들이 드라마를 보고 사회에 문제점에 대해 받아들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조승우는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꼭 알아야만 하는 이야기 담긴 작품"이라면서 "개인적인 소망이 있다면 '라이프'를 보시고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동욱은 "소재가 주는 무거움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면서 "관심 없었던 이야기들을 이번에 다 알려드리려고 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의료계 문제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삶에 직결된 문제"라며 "태어나서 병원 한번 안가는 사람 없으니까. 대부분 병원에서 태어난다. 여러분 뇌리에 쏙쏙 이해되게 작품을 준비해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홍종찬 감독은 "오늘 참석하지 않은 문성근 천호진 김원효 등 20명의 주조연 배우들이 있다. 그분들의 연기를 보는 맛이 쏠쏠할 거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 드라마는 '비밀의 숲'으로 장르물의 새 장을 연 이수연 작가와 '디어 마이 프렌즈' 홍종찬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이동욱, 조승우, 원진아, 이규형, 유재명, 문소리, 문성근 등 탄탄한 내공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23일 밤 11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