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조승우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 '극혐' 캐릭터"
배우 조승우가 '라이프' 내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23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JT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라이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라이프’는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의사의 신념을 중시하는 예진우(이동욱)와 무엇보다 숫자가 중요한 냉철한 승부사 구승효(조승우 분), 그리고 이를 둘러싼 인물들의 심리를 치밀하고 밀도 높게 담아낼 예정이다.

이수연 작가의 '비밀의 숲' 이후 숨고르기 했던 조승우는 이 드라마에서 상국대학병원 총괄사장 구승효 역을 맡아 병원 구성원들과 팽팽한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조성한다.

조승우는 "병원에서 배워가는게 있는 사람이고, 변화해가는 사람이다. 그런 모습이 나올 거다. 초반에는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 재수없는 캐릭터다. 아주 극혐이다"라고 말해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뒤로 가면 어떻게 될지 시청자들이 봐주는 데에서 바뀔 것 같다. 그룹과 병원을 동시에 살리려는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이 드라마는 '비밀의 숲'으로 장르물의 새 장을 연 이수연 작가와 '디어 마이 프렌즈' 홍종찬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이동욱, 조승우, 원진아, 이규형, 유재명, 문소리, 문성근 등 탄탄한 내공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23일 밤 11시 첫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