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투유2’ 트와이스 지효와 나연 (사진= JTBC 제공)

트와이스가 가수 지망생의 고민에 진정성 있는 진로 상담을 해줬다.

오는 24일 밤 방송되는 JTBC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이하 ‘톡투유2’)에서는 ‘빠지다’를 주제로 800여명의 청중이 이야기를 나눈다. 트와이스의 나연과 지효가 게스트로 참여해 에너지를 더한다.

최근 카이스트(KAIST)에서 진행된 ‘톡투유2’ 녹화에서 트와이스는 자신을 가수 지망생이라고 소개한 청중의 진로를 상담해줬다.

현재 고등학생인 청중은 트와이스에게 “가수의 길이 막막하다는 생각이 들 때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라고 물었다. 이에 지효는 “10년 넘게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가수라는 직업이 나에게 맞는 직업인지 고민을 많이 했었다”라며 청중의 고민에 공감을 표했다.

이어 “내가 행복한 일을 하면 그런 나를 보는 주위 사람들도 행복할 것이다. 자신이 행복해하는 것이 뭔지 아는 일이 중요하다”라며 진심 어린 위로를 전했다.

이날 아이돌 그룹 선배인 유리는 “멤버별로 각자 포지션이 있는데 지효는 리더로서 책임감이 있는 것 같다”라며 ‘언니 미소’를 지었다. 김제동 역시 “리더로서 생각이 많은 편인 것 같다”라며 지효의 어른스러운 면모를 칭찬했다.

한편 트와이스와 함께하는 일곱 번째 행복 여행은 24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에서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