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낭독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 포스터
사진=낭독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 포스터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소냐가 3년 만에 낭독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로 무대 복귀를 알린다.

‘마리아 마리아’는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성경 속 예수와 마리아의 관계를 마리아의 관점에서 풀어낸다. 자유를 꿈꾸며 성전노예 생활을 하는 마리아가 예수를 만나 진정한 믿음과 사랑을 깨닫는 내용으로 마리아의 굴곡 있는 일생을 아름다운 음악에 담아 펼쳐내는 작품이다.

누적공연 890회, 누적 관객수 35만명 달하고 제 10회 한국뮤지컬대상 4관왕(작품상·여우주연상·작사극본상·작곡상), 2006년 뉴욕 브로드웨이 진출 등 이례적인 기록을 남긴 역사 깊은 창작 뮤지컬이다. 2016년 드라마·음악·무대·의상 등을 모두 새롭게 구성해 주목받았다.

8대 마리아인 소냐는 2008년 처음 무대에 오른 뒤 2016년 ‘마리아 마리아’까지 두 시즌 무대에 섰다. 고난도의 넘버(뮤지컬 삽입곡)를 매끄럽게 소화하며 마리아로서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소냐는 “사랑하는 작품인 ‘마리아 마리아’로 다시 무대에 오를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쁜 마음이다. 낭독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관객들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어 설레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리아 마리아’는 오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