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피셜' 김주형 PD "김종민…한 번씩 똑똑한 사람 뛰어 넘어"
가수 김종민이 단독 MC를 맡은 웹예능 '뇌피셜'의 김주형 PD가 MC로 김종민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가수 김종민과 김주형 PD, 고동완 PD가 참석한 가운데 히스토리 채널 '논리탕진잼 토론쇼 - 뇌피셜' 공동인터뷰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김주형 PD는 "사람이 너무 똑똑하면 정이 없지 않나. 김종민씨같이 순수하게 표현하는 건 굉장히 큰 매력이다. '뇌섹'은 일종의 감탄이지만 '뇌순'은 친근함이다. 제작자 입장에서는 '뇌피셜'을 위해서 편한 캐릭터가 필요했는데 그런 면에서 김종민씨가 정이 갔다. 김종민은 아이들부터 노년 층까지 모든 세대가 다 좋아한다. 김종민씨가 내뱉는 말들이 한 번씩 똑똑한 사람들의 말을 뛰어 넘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되게 감탄스러웠다"라고 말했다.

게스트 섭외에 대한 에피소드를 묻는 질문에는 "하하나 김희철같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다. 일단 컨셉에 대해서 되게 재밌어 하면서 흔쾌히 나와주더라. 그분들이 "나는 김종민을 1분 만에 누를수 있다"며 단단히 벼르고 있다. 그 자체로 웃음이 나온다. 섭외를 원활하게 했다"고 전했다.

김종민이 최초로 단독 MC로 나서는 웹예능 '뇌피셜'은 연예계 엉뚱한 입담의 대표주자인 김종민이 매회 방송에서 스타들과 만나 무논리, 무근본 1:1 토론 배틀을 선보이는 콘셉트를 갖고 있다.

뇌(腦)와 오피셜(Official)의 합성어로 개인적인 생각이나 사실을 검증된 것 마냥 말하는 행위를 뜻하는 디지털 신조어 '뇌피셜'타이틀에 맞게 김종민과 그에 맞서는 스타 게스트들이 매주 역발상 토론 대결을 펼친다.

연예계에서 뛰어난 입담을 자랑하는 김희철, 하하 뿐만 아니라 센 발언이 기대되는 가수 홍진영, 제시, 김종민과 토론 대결 자체가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이아 정채연 등 화려한 게스트들이 매주 출연한다. 이들은 온갖 드립과 출처없는 정보들이 난무하는 무대본, 무지식 토론쇼를 선보인다.

혈액형별 성격 구분, 외계인 존재 유무, 브라질리언 왁싱 등과 같이 기존 토론 프로그램 주제들과 차별화되는 참신한 주제를 가지고 자신들의 뇌피셜로 심각하게 토론하는 엉뚱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히스토리 '김종민의 뇌피셜'은 오늘(19일) 오후 5시에 첫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 등 히스토리 디지털 플랫폼 (@HISTORYKorea)에서 공개된다.
'뇌피셜' 김주형 PD "김종민…한 번씩 똑똑한 사람 뛰어 넘어"
'뇌피셜' 김주형 PD "김종민…한 번씩 똑똑한 사람 뛰어 넘어"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