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트리플H 현아.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트리플H 현아.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트리플H가 1년 만에 컴백하면서 “이번 활동의 호흡은 완벽에 가깝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4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음반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다.

지난해 5월 첫 번째 미니음반 ‘199X’로 활동을 시작한 트리플H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현아와 그룹 펜타곤 후이와 이던이 뭉쳐 만든 프로젝트 그룹이다.

현아는 “처음 활동할 때보다 훨씬 정리된 느낌이다. 호흡 역시 완벽에 가깝다”고 강조했다. 후이는 “오랜만에 뭉쳐서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트리플H는 이번 음반에 타이틀곡 ‘레트로 퓨처(RETRO FUTURE)’를 비롯해 ‘느낌’ ‘쇼 미(Show Me)’ 등 4곡을 담았다. ‘레트로 퓨처’는 복고풍의 댄스 곡으로, 현재 유행보다 예전의 것에서 새로운 멋을 찾아 청춘을 표현하려고 했다. 현아와 이던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후이는 “‘느낌’은 이던이 만들었고, ‘쇼 미’라는 곡은 작곡가 프라이머리에게 선물 받았다”며 “데뷔 전부터 팬이었던 프라이머리와 음악 작업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쇼 미’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곡이다. 잠들기 전에 들으면 좋은 노래”라고 소개했다. 이던은 “‘느낌’은 힙합, 록, 펑크, 뉴 잭 스윙 등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녹인 곡”이라고 덧붙였다.

트리플H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새 음반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